존귀함의 비결은 기도밖에 없습니다

작성자
FGUCNY
작성일
2022-04-07 15:35
조회
84
2022년 3월 27일 주일예배 설교

제목: 존귀함의 비결은 기도밖에 없습니다
말씀: 역대상 4장 9-10절

오늘 성경에 등장하는 야베스는 성경 전체를 통틀어 오늘 본문에만 딱 한 번 등장하는 인물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야베스의 기도는 많은 크리스천들이 암기하거나 알고 있습니다. 야베스 이름의 뜻은 ‘고통’입니다. 말씀을 보면 야베스가 태어날 당시 상황이 좋지 않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성경 말씀을 보면 하나님께 기도함으로 야베스가 태어날 때 좋지 않은 그 상황을 완벽하게 역전시킵니다. 오늘 말씀의 중요한 메시지는 좋지 않은 상황을 변화시킬 있는 것은 기도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야베스는 하나님께 어떻게 기도하였을까요?

첫째로, 내게 복을 더해주십시오. 기도하였습니다.
그는 하나님께 복을 내려주실 것을 간절히 기도하였습니다. 구약 성경에는 복에 대한 이야기가 굉장히 많이 기록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신약에서는 복 대신 은혜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이 복과 은혜의 특징은 위로부터 자격 없는 자에게 하나님께서 값없이 부어주시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값없이 주시는 것은 의로움, 죄 사함, 구원 등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깨닫게 되어지는 것은 하나님으로부터 공급되어지는 것은 다 복과 은혜 안에 들어가 있다는 것입니다. 즉 야베스의 복을 더해달라는 기도는 ‘저는 하나님 은혜 없이 살아갈 수 없습니다. 하나님 은혜 충만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하는 믿음의 고백을 드린 것입니다. 또한 성경 말씀과 같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복을 주셔야 우리가 번성할 수 있고, 땅을 다스릴 수 있고, 하나님께서 은혜를 주셔야 우리가 충만해 질 수 있는 것입니다.

둘째로, 나의 지역을 넓혀주십시오. 기도하였습니다.
둘째로 그는 자신의 지역, 지경을 넓혀달라고 기도합니다. 여기서 지역, 지경의 의미는 땅의 경계를 뜻하기 보다 영향력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신약 말씀에 강도만난 자에 대한 이야기를 보면 선한 사마리아 사람은 불쌍히 여기는 마음을 가지고 자신이 갖고 있는 힘으로 최선을 다해 강도만난 자를 도왔습니다. 그것이 예수님을 닮은 마음이고, 그런 사람이 우리에게 꼭 필요한 사람이라고 우리들에게 가르치고 있습니다. 우리도 예수님의 마음으로 사랑을 나누면 영향력이 생기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도 세상에서 꼭 필요한 사람이 되게 하여 주십시오 하나님께 사명의 기도를 드려야 하는 것입니다. 그럴 때 우리가 사명을 이루어가는 삶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이 되는 복 된 삶을 살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셋째로, 주의 손으로 나를 도와주십시오. 기도하였습니다.
여기서 말씀하는 주의 손은 하나님의 능력을 말씀하는 것입니다. 주의 손이라는 말이 가장 많이 나오는 책은 느헤미야서 입니다. 주님의 손이 함께하면 무엇이든지 다 된다는 것입니다. 예루살렘 성벽을 재건하려는 느헤미야에게는 대적들이 엄청 많았습니다. 하지만 성경은 하나님의 손이 그와 함께하니 모든 대적에게서 승리하였다 말씀합니다. 우리도 마찬가지 입니다. ‘하나님, 주의 손으로 우리를 도와주시옵소서. 하나님의 능력이 나와 함께하길 원합니다.’ 기도할 때 우리가 하나님의 능력을 덧입어 승리하게 되는 놀라운 역사가 삶에 나타나는 것입니다.

넷째로, 나를 환난에서 벗어나 근심없게 해주십시오. 기도하였습니다.
환란을 벗어나 근심이 없게 해달라는 기도는 말씀과 그 의미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환란에서 벗어나는 것도 능력이라 할 수 있지만, 환란 가운데서도 견디고 끝까지 이기는 것도 능력입니다. 참 된 용기는 두려워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두려워도 행하는 것이 참 된 용기입니다. 그래서 용기의 능력은 어려워도 하는 것이고, 고난 가운데 두려워도 하는 것입니다. 영어성경을 보면 ‘Keep me from evil.’ 이라 말씀합니다. 즉 우리를 악한 마귀가 주는 환란, 근심, 영적인 도전에서 우리를 지켜주시고 건져주십시오 기도할 때 우리가 승리하는 것입니다.

태어날 때는 ‘고통’이었지만 하나님께 기도하여 ‘존귀한 자가’ 되었습니다. 우리도 야베스와 같이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 인생이 어떤 상황에 있을지라도 우리가 기도하면 우리 모두가 존귀하고 귀중한자 되어 하나님의 축복이 우리 삶 속에 넘쳐나게 되어짐을 믿으시길 주님 이름으로 축원드립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