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의 속성

작성자
FGUCNY
작성일
2022-07-10 10:22
조회
11
2022년 6월 26일 설교 말씀

제목: 예수님의 속성
말씀: 요한복음 20장 11-18절

우리가 예수님을 믿는 성도로 살아가는 것은 항상 손해를 보고 살아야 하기 때문에 쉽지 않습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믿기 때문에 말하는 것, 행동하는 것, 겉모습까지도 신경쓰며 많이 내려놓고 살아야 합니다. 그럼에도 감사한 것은 예수님을 믿고 구원 받았음입니다. 구원받은 기독교인들의 트레이드 마크는 기쁨입니다. 그 기쁨은 세상이나 사람들이 주는 기쁨이 아니고 하늘에서 내려오는 기쁨입니다. 하늘의 기쁨이 우리에게 있으면 우리가 겸손하게 만들고, 손해 보더라도 얼마든지 인내하며 승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삶의 어느 순간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알지 못하고 살아갑니다. 또한 우리가 이해할 수 없는 일들이 엄청 많이 일어납니다. 그래서 우리는 더욱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고, 우리의 문제를 맡겨야 합니다. 우리는 그런 문제들을 극복하려고 하지만 때로는 기도하며 그것을 받아드려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야 우리가 하나님께 모든 것을 맡기고 승리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런 세상 속에서도 우리가 감사할 수 있는 것은 오직 예수님 믿고 구원 받았다는 것입니다. 그 예수님은 어떤 분이십니까?

1. 우리 예수님은 사랑이십니다.
우리는 주님을 만날 수 있는 힘도 자격도 없습니다. 하지만 예수님께서 사랑 자체이시기 때문에 우리를 만나 주시는 것입니다. 기독교에서의 만남은 세상의 만남과 다릅니다. 기독교에서 만남은 예수님께서 자신을 송두리째 우리에게 주시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만나주시는 방법은 우리가 찾아갈 때 만나주시고, 우리가 좌절하고 낙담하여 주님을 찾아갈 수 없을 때 주님이 직접 찾아와 주셔서 만나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예수님을 그저 자신을 돕는 사람으로만 생각합니다. 우리 예수님은 우리를 도와주시는 분일뿐만 아니라 자기 자신을 우리에게 내어 던져 주신 분임을 우리는 반드시 기억해야합니다. 우리 예수님이 주시는 최고의 선물이 바로 영생을 가지고 우리에게 찾아와 주신 것입니다. 우리 주님은 우리가 ‘예수님 도와주십시오‘만 기도하는 모습에 머물러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예수님 전체를 소유하길 원하고 계십니다.

2. 우리 예수님은 생명이십니다.
우리는 하나님 말씀을 들을 때 전율이 있어야 하고, 하나님의 음성이 들려져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세상 가운데 그 말씀을 전하지 않고는 견딜 수 없는 뜨거움이 있어야 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우리가 예수님을 진짜 만나면 주님께서 우리를 뛰게 만드십니다. 예수님은 생명이시기 때문입니다. 우리에게 생명의 만남이 있으면 우리가 승리케 되는 놀라운 역사가 일어나는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만나고 엄청난 은혜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우리를 만나서 망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만나 병드시고, 가난해 지시고, 십자가에 돌아가셨습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얼굴도 모르고, 십자가에 달리신 손과 발을 본적도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 예수님께서는 2000년이 지났지만 본적도 없는 우리 곁에서 보이지 않지만 눈에 보이는 사람들보다 훨씬 더 큰 능력과 사랑으로 우리를 감격하게 만드시는 분이십니다. 세상은 우리를 힘들게 만들고, 울게 만들지만 예수님은 우리를 감사하고 감격하게 만드십니다. 또한 예수님은 보이는 것보다 더욱 확실하게 보여주시고, 만져지는 것보다 더욱 확실하게 우리를 만져 주십니다.

3. 우리 예수님은 승리이십니다.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리심은 우리의 죄를 용서하심 때문이고, 사흘만에 부활하심은 완전한 구원과 승리를 주시기 위함입니다. 하나님의 승리를 확신하고 나아가면 모든 일이 다 이루어집니다. 항상 좋은 일이 일어날 것을 기대하며 나아가면 믿음대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그리고 기도가 이루어지는 것은 하나님의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때를 이루기 위해서 우리는 순종해야 합니다. 우리가 순종할 수 있을 때 더욱 기도하며 하나님의 일을 해야 합니다.

우리는 자다가도 일어나 주님께 감사해야 할 것은 예수님 믿었다는 것입니다. 사랑과 생명, 승리 되시는 우리 예수님 때문에 우리가 살아가며 승리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 예수님으로 삶을 충만하게 채우시고 날마다 승리하는 여러분 되시길 주님 이름으로 축원드립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