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주시는 담대함으로 승리해야 합니다.

작성자
FGUCNY
작성일
2022-10-29 09:14
조회
10
2022년 7월 24일 주일예배
제목: 하나님 주시는 담대함으로 승리해야 합니다.
말씀: 사도행전 4장 13-22절

오늘 본문 이전 사도행전 3장에 보면 베드로와 요한이 기도하기 위해 성전으로 올라가던 도중 성전 미문가에 앉은 앉은뱅이를 만나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앉은뱅이를 고쳐줍니다. 그리고 오늘 말씀을 보면 그 사건 때문에 베드로와 요한, 제자들이 엄청난 위협과 핍박을 받게 됩니다. 오늘 본문 말씀의 핵심은 엄청난 위협과 핍박에도 불구하고 예수님의 제자들이 이전보다 더욱 담대해져 있다는 사실입니다. 우리도 두려움을 이기는 담대함으로 무장하고 승리하게 되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우리가 담대해 질 수 있을까요?

1.예수 이름의 능력을 믿고 사용해야 합니다.
지금도 우리 앞에 여러 가지 위협과 압박들이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우리가 담대한 크리스천이 되기 위해서는 예수 이름의 능력을 믿고 사용해야 하는 것입니다. 오늘 본문에 이스라엘 공회원들이 두려워하는 것은 앉은뱅이가 나은 것이 아니라 예수 이름의 능력을 두려워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온갖 것을 동원하여 예수 이름을 증거 하지 말라고 위협하고 협박하고 있는 것입니다. 오늘날 이슬람 국가에서도 다른 구제활동이나 봉사활동은 허락하지만 절대 예수의 이름을 전하지 못하게 합니다. 그들도 예수의 이름에 능력이 있음을 알기 때문입니다. 오늘 본문 사도행전 4장과 오늘날 삶의 현장을 비교해 보아도 별반 다를 바가 없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신앙생활을 하면서 절대 변하지 않는 세 가지 진리가 있습니다. 그것은 예배, 기도, 선교입니다. 이 세 가지는 다 예수의 이름과 연관되어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배를 드리고, 기도하고, 선교하는 것에 능력이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날마다 예배 가운데 기도하며, 선교를 통하여 우리가 예수의 이름의 능력으로 무장해야 합니다. 예수의 이름의 다른 이름이 있는데 그것은 십자가 입니다. 십자가에는 죄 사함의 능력 있고, 마귀의 멸함의 능력이 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을 믿는 우리는 십자가와 예수 이름으로 구원을 받고 승리하게 되는 것입니다.

2. 사람 의식 말고 하나님 말씀 듣고 순종해야 합니다.
19절 말씀과 같이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보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오늘날 교회와 성도들의 문제가 무엇일까요? 우리가 하나님의 음성보다 사람의 음성을 더 크게 듣는 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믿는 우리의 기준은 하나님의 음성이 되어야 하고, 그 말씀에 순종해야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인생을 살다보면 내 인생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럴 때 우리는 내가 너무 사람을 의지하는 것은 아닌지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고,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는 내가 변화되어지는 것입니다. 그리고 베드로와 요한은 자신들을 협박하는 자들에게 우리가 보고 들은 것을 전하지 않을 수 없다 말합니다. 우리가 보고 듣는 것이 많을수록 주님께서 믿음의 담대함을 주셔서 우리가 두려움을 이기고 세상 가운데 승리할 수 있는 능력을 주시는 것입니다. 예배의 현장 가운데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담대함을 주시는 역사가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좋은 교회는 무엇이며, 복 받은 성도는 누구일까요? 그것은 내가 힘들고 어려운 선택과 판단을 해야 할 때 내 옆에 비슷한 문제를 믿음으로 잘 풀어가며 해결하는 성도를 볼 수 있는 교회가 좋은 교회이고, 복 받은 성도입니다. 나도 그 성도님과 같이 믿음의 문제를 잘 해결해 나아가면, 나를 바라보며 복 받는 성도들도 반드시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가 믿음의 담대함으로 무장한 우리의 삶 속에 넘쳐나는 하나님의 축복이 임하게 되기를 주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