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하는 것이 능력입니다.

작성자
FGUCNY
작성일
2022-10-29 09:15
조회
11
2022년 7월 31일 주일예배

제목: 그냥 하는 것이 능력입니다.
말씀: 빌립보서 2장 12-18절

누구든지 예수를 믿으면 변화를 받습니다. 변화란 지금 나의 상태가 깨어지는 역사가 일어나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변화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힘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나의 상태를 깨뜨리는 변화의 힘이 어디서 오는 것일까요?

1.감격에서 시작 됩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죽음을 목전에 두고 있는 상황에서 하나님의 특별한 은혜로 몸이 회복이 되어 살아나게 된다면 모든 것이 새롭게 보이지 않겠습니까? 내가 죽음 직전에 구원을 받았을 때 우리에게 다가오는 그 감격이 있을 때 현재를 깨뜨려버리는 힘이 생겨나는 것입니다. 그 감격이 우리에게 있을 때 무엇이든지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모든 변화의 힘은 감격에서 나오는 것임을 깨달아야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 믿는 우리들은 하나님 안에서의 구원의 감격을 가져야 우리 삶이 변화되는 힘을 얻고, 모든 것을 이겨낼 수 있는 힘이 생기는 것입니다. 이 구원의 감격과 그 은혜에 대한 감사를 갖게 될 때 여기서 변화의 힘과 능력이 시작 되는 것임을 깨달아야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고난 중에도 하나님의 사랑을 느낀다는 것이 이해가 되십니까? 이것은 하나님과 동행하는 사람들만 느끼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 삶에 고난이 찾아와도 우리가 하나님과 동행하고 있음을 깨닫게 되면 두렵지 않은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십자가 사랑을 깨닫게 되면 우리는 더 이상 세상이 두렵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십자가 만난 사람이 그래서 희생할 힘이 생겨나고, 용서할 수 있는 놀라운 역사가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2.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둘째로, 우리를 변화시켜주시는 힘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부터 옵니다. 우리가 사랑하게 되면 무엇이든 그냥 하게 됩니다. 예수님께서도 그러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죽으실 이유가 전혀 없었지만 우리를 너무나 사랑하셔서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이유가 전혀 없는데 하는 것을 우리는 ‘그냥’이라고 표현합니다. 이해가 안 되고, 납득이 안 되어도 그냥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유가 없이 하는 것을 우리는 ‘믿음’이라고도 이야기 합니다. 구약에서는 ‘축복’이라고 말하고, 신약에서는 ‘은혜’라고 말합니다. 은혜는 값없이 거저 주는 것이 은혜입니다. 주고받는 것은 거래이지 축복이 아닙니다. 그래서 거저 받은 은혜를 거저 줄 수 있는 것이 우리의 축복이 됩니다. 그래서 우리의 기도가 바뀌어야 합니다. 하나님께 내 능력에 맞는 일을 달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나에게 맡겨주신 일, 주님이 주신 사명에 맞는 힘을 주십시오 기도해야 합니다. 어떻게 감당해야 합니까? 그냥 감당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뜻이 내 뜻이기 때문에 하나님이 말씀하시면 우리는 그냥 해야 합니다. 이것을 우리는 ‘순종’이라 말합니다. 그러므로 ‘믿음’은 ‘순종’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하라하시면 하면 되는 것입니다. 무엇을 알아서 우리가 살아가는 것이 아닙니다. 그저 하나님의 말씀대로 그냥 살아가는 것입니다. 그냥 하는 것이 믿음이고 순종이 되는데, 그냥이라고 하는 것은 하나님에 대한 전적인 신뢰함인 것입니다. 거기서 힘이 나오는 것입니다.

우리가 무력하게 살아가는 이유는 은혜에 대한 감격이 사라졌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 복 받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은혜에 아주 크게 감격합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은혜에 감격하고 감사하여 하나님 앞에 기도하고 무릎 꿇을 때마다 눈물 흘립니다. 그런 감격이 있는 사람들에게 하나님 축복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 말씀에 대한 신뢰를 통해 우리는 하나님을 닮아가게 되고, 우리 안에 구원으로 인한 감격이 회복되어 질 때 우리가 승리하는 놀라운 역사가 나타나는 것임을 믿으시길 주님 이름으로 축원드립니다.
전체 0